[보도자료]일본제품 불매운동 참여!!

서울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일본제품 불매운동 참여!!

서울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우리 조합도 일본 불매운동을 지지합니다.

▶사진 : 8월14일 서울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원의 일본경제 보복 운동 동참행사

‘가장 가깝고도 먼 이웃나라’

​글쎄요 이 문구가 최근 붉어진 일본과의 관계 악화로 인해서 더더욱 가슴에 와닿습니다.

한 달 전 일본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출 품목인 반도체를 겨냥해서 강력한 수출 규제 조치를 발표하였죠. 하지만 최근 일본은 이러한 수위를 더 높여 한국을 화이트리스트(백색국가·수출 간소화 혜택 대상)에서 제외한 조치추가 무역 보복 조치를 강행했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일본의 수출규제에 맞서 국내에서는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더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물론 반도체, 디스플레이 분야는 직격탄을 맞았죠, 반면에 아직까지는 조선·철강·자동차와 같은 분야는 직접적인 피해에서는 벗어나 있다는 관측도 있습니다.


과연 우리 태양광업계는 어떨까요?

일부 언론에서는 태양광업계가 이번 불매운동의 무풍지대라는 뉴스를 보도하였더군요.
하지만 꼭 그렇지 많은 않다는 것이 우리 조합의 판단입니다.


8월 5일 오늘 이러한 뉴스가 보도되었죠.

‘발전사들 조달처 바꾼다…”일본산 기자재 중장기 국산화 추진’

오늘 뉴스를 좀 더 살펴볼까요.

이번에 언론에서 다룬 발전사라 하면 RPS 대상 발전사입니다.
좀 더 여러분의 이해를 돕는 의미에서..

RPS는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Renewable Energy Portfolio Standard)’의 약자로 일정규모(500MW) 이상의 발전설비를 보유한 발전사업자에게 총 발전량의 일정비율 이상을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하여 공급토록 의무화한 제도이기도 합니다.

2018년 기준 총 21개사가 있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 남동발전, 중부발전, 서부발전, 남부발전, 동서발전, 지역난방공사, 수자원공사, SK E&S, GS EPS, GS 파워, 포스코에너지, 씨지앤율촌전력, 평택에너지서비스, 대륜발전, 에스파워, 포천파워, 동두천드림파워, 파주에너지서비스, GS동해전력, 포천민자발전.

특히 이곳 발전사들 중에서 한국중부발전은 오늘 5일 일본 수출규제 관련 긴급 현안 점검회의를 열어 이번에 일본이 단행한 조치와 발전 부문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동서발전은 재생에너지 분야 국내 대중소기업이 겪게 될 애로사항을 경영진이 직접 청취하고 대책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태양광발전 분야는 이러한 태풍의 중심에서 다소 벗어나 있다고는 하지만, 결국은 우리 모두가 함께 겪는 일이며, 함께 풀어가야 하는 숙제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최근 저희 서울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에서는 올해도 유래 없이 몰아닥친 폭염 속에서도 이번 일본의 경제 보복에 함께 동참하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작은 이벤트를 기획하여 출시하였습니다.

‘310W 미니태양광(베란다형, 옥상형) 설치 시 자부담금 50% 할인’

( 50% 할인금액은 저희 조합 조합원 중에서, 이 이벤트의 취지에 동참하시는 분이 대납하여 드립니다.)

​ 신청방법 : 일본 불매운동 캠페인 참여 인증샷 혹은 일본 여행 티켓 취소 인증샷을 카카오톡으로 보내주세요.

(카카오톡 친구 검색에서 ‘서울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검색 후 친추!)

※ 이벤트 신청은 선착순이기에 상품은 조기에 소진될 수도 있습니다.

문의 전화 : 1661-0857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네이버톡톡’ 클릭하시면 실시간 상담을 해드립니다.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